화요일, 5월 28, 2024
HomeToday"글로벌 가상자산 보유자 5.8억명…1년새 34%↑"

“글로벌 가상자산 보유자 5.8억명…1년새 34%↑”


전 세계 암호화폐(가상자산) 보유자 수가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블록은 22일(현지시각) 크립토닷컴 보고서를 인용해 현재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5억8000만명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해 1월 보유자 수(4억3200만명)와 비교했을 때 34% 증가한 수치다.

크립토닷컴은 “통화 긴축 정책, 유럽과 중동에서 발생한 여러 분쟁, 팬데믹 장기적 영향 등 각종 거시적 악재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전년도의 여세를 몰아 계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짚었다.

이어 “암호화폐는 지난해 상반기에는 이더리움의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였고, 하반기에는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에 따른 미국 시장 내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비트코인의 탄탄한 성장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주요 암호화폐로 살펴보면 비트코인 보유자 수는 지난해 1월 2억2200만명에서 12월 2억9600만명으로 33% 증가했으며, 이더리움 보유자 수는 지난해 1월 8900만명에서 12월 1억2400만명으로 39% 증가했다.

이번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는 온체인 데이터와 혼합 파라미터를 결합해 추정한 글로벌 암호화폐 보유자 수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한편, 암호화폐의 성장과 함께 크립토닷컴 역시 규제당국 인허가 획득,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제품 런칭 등을 통해 2023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성과로는 지난해 크립토닷컴은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청(VARA)으로부터 최소기능제품(MVP) 예비 라이선스와 가상자산서비스제공자(VASP)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또 싱가포르 통화감독청(MAS)으로부터 주요결제기관(MPI) 라이선스를 받았고, 스페인 중앙은행에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로 등록했다.

이와 함께 네덜란드 중앙은행으로부터 등록 승인을 획득했으며, 영국 금융감독청(FCA)에서도 전자화폐취급기관(EMI) 인가를 받았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최고경영자(CEO)는 “2023년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중요한 한 해였다”며 “여러 악재와 도전과제에도 불구하고 업계는 회복탄력성을 재차 증명하며 암호화폐의 대중적 도입을 준비해 왔다. 크립토닷컴은 앞으로도 책임 있는 혁신에 집중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