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그라운드엑스, NFT 소유자 전용 커뮤니티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

그라운드엑스, NFT 소유자 전용 커뮤니티 ‘클립 패스’ 베타 서비스


그라운드엑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소유자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를 연다.

그라운드엑스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커뮤니티 서비스인 ‘클립 패스(Klip Pass)’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 패스는 NFT 형태로 발행되는 ‘패스’ 소유 인증을 통해 참여 자격이 확인된 사용자만 입장할 수 있다.

실시간 거래 확인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패스 보유 여부를 실시간 확인해 참여 자격을 확인한다.

패스를 타인에 전송했거나 삭제해 더 이상 갖고 있지 않은 멤버는 오픈채팅방에서 자동으로 나가게 된다.

클립 패스 출시로 관리자는 오픈 채팅방 참여코드 설정 없이 커뮤니티 운영이 가능해지고, 멤버 전용 쿠폰을 발행하는 등 NFT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사용자 역시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그라운드엑스는 자사 NFT 발행 플랫폼 기존 고객 외에도 커뮤니티 개설이 필요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클립 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베타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 서비스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단골 고객 대상 소통과 프로모션이 필요한 사업자, 수강생들과 정보 교류를 원하는 강사 등 멤버 인증이 가능한 커뮤니티를 원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누구나 클립 패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사업자는 클립 패스 홈페이지에서 클립 지갑을 연결한 뒤 사업자 확인을 거치면 클립 패스 이용이 가능하다.

블록체인이나 NFT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관리자 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패스와 오픈채팅방, 멤버 초대 양식을 만들 수 있다.

오픈채팅방 개설 등이 완료되면 멤버들에게 알림톡이 발송된다. 멤버들은 알림톡 또는 보유한 NFT 상세 화면 하단에 있는 ‘오픈 채팅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오픈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NFT를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적용한 클립 패스를 통해 보다 확실한 커뮤니티 멤버 인증이 가능해지고 나아가 커뮤니티 내 멤버와 운영진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베타 기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클립 패스 편의성과 사용성을 검토해 추후 일반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