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Today국회 정무위, 오는 7/11 가상자산 청문회 개최 확정!

국회 정무위, 오는 7/11 가상자산 청문회 개최 확정!

16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가 오는 7월 11일 오전 10시 가상자산 관련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15일 국회에서 개최한 전체회의에서 정무위 간사를 맡고 있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현안 질의에 앞서 정무위 주관의 가상자산 청문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날 김 의원은 “가상자산 문제와 관련해서 최근 국민들의 우려가 많아지고 있다”며, “가상자산 주무 상임위인 정무위에서 가상자산 관련 국민적 우려와 최근 현안을 좀 더 심층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어 청문회 추진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확한 청문회 기조, 증인 대상, 날짜 등을 상의해 보자”고 덧붙였다. 

이에 백혜련 정무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가상자산은 문제 업체나 (관련된) 여러 정치인 나오는 상황에서, 담당 상임위인 정무위에서부터 심층적으로 다룰 필요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여야 간사가 빠른 시일 내에 논의해서 7월에는 국회가 여유로우니 가상자산 관련 청문회 개최 관련 신속하게 논의를 해달라”고 지적했다. 

이후 윤한홍 여당 정무위 간사와 김종민 야당 정무위 간사가 논의 끝에 7월 11일 오전 10시 가상자산 청문회 개최 진행에 합의 및 의결했다. 

한편, 이에 앞서 정무위는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 개회 직전인 오후 1시 30분 경에 증인 등 청문회 실시계획서에 대한 의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확한청문회 주제나 내용, 증인 등 세부 사항은 추후 논의를 통해 정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