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26, 2024
HomeToday갤럭시디지털 CEO ‘SEC 위원장, 암호화폐 싫어하기 보단…사기행위 막기 위한 것'

갤럭시디지털 CEO ‘SEC 위원장, 암호화폐 싫어하기 보단…사기행위 막기 위한 것’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블로핀이 최신 미디움 포스트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승인될 경우, BTC 가격이 2024년 1분기 최고 $49,000에 이를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그리고 큰 변동이 없을 경우에는 $30880~36026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ETH 가격에 대해서는 칸쿤(Cancun) 업그레이드 후 2024년 1분기 최고 $9700 돌파, 최저 $2700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이날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디지털 CEO가 CNBC에 출연해 리플 대 SEC 소송에서 거래소를 통해 개인에게 판매되는 XRP는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온 것은 “리플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체에 매우 큰 승리”라고 말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과 관련해 “그가 암호화폐를 싫어하는 게 아니라, 사기 행위를 막기 위해 업계를 규제하려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비트코인 전망과 관련해 BTC 현물 ETF를 거론하며 긍정적 믿음에 변함이 없음을 드러냈다.

반면, 같은 날 블랙스완의 작가로 알려진 나심 니콜라스 탈렙(Nassim Nicholas Taleb)이 트위터 설립자 잭도시의 첫 트윗 NFT 가격이 290만 달러에서 1.14달러까지 폭락한 사례를 공유하며, NFT 산업에 대한 비판에 나섰다. 

탈렙은 “NFT 시장이 침체하자 마자 다수 NFT 컬렉션 가격이 평균적으로 최고점 대비 90%이상 하락했다”면서 “NFT는 내재가치가 없다. NFT에 투자하는 건 ‘정신병’의 징후”라고 강하게 몰아부쳤다.

한편, 코인베이스의 폴 그레왈 CL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의회는 하원의원들이 발의한 ’21세기를 위한 금융 혁신 및 기술 법안’을 지체없이 통과시키고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당 법안은 디지털 자산 규제 확립에 대한 전 세계적 추세에 미국을 참여하게 할 것”이라며, “우리가 한 국가로서 (이 같은 추세에)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를 바란다면 진지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해당 법안에는 기존 금융법 내 블록체인, 암호화폐를 정의하는 규칙을 제정해야 한다는 내용과 함께 증권거래위원회(SEC) 및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의무화’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