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美 SEC, 인베스코-갤럭시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결정 연기

美 SEC, 인베스코-갤럭시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결정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인베스코와 갤럭시 디지털(갤럭시)이 신청한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여부 결정을 연기했다.

미국 가상자산 매체 더블록은 6일(현지시간) SEC가 인베스코와 갤럭시 디지털의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승인 결정을 연기했다고 보도했다.

SEC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인베스코·갤럭시의 이더리움 현물 ETF를 상장하기 위해 필요한 규칙 변경을 추가로 검토하기로 했다.

인베스코와 갤럭시는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으며 SEC는 12월에 한 차례 결정을 연기했다.

SEC는 이번 결정을 다시 한 번 연기하며 21일의 의견 제출 기한과 35일의 반박 기한을 가질 예정이다.

SEC는 인베스코와 갤럭시에 이더리움 지분 증명 메커니즘과 개인 또는 단체에 의한 통제나 영향력 집중으로 인한 사기 가능성 등에 대해 질문했다.

당국은 지난달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현물 ETF 상품 신청건에 대한 결정을 미루면서도 비슷한 질문을 했던 바 있다.

당국은 작년 11월 연방 관보에 등록된 인베스코와 갤럭시 디지털의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건에 대해 7월 5일까지, 최대 240일 동안 심사 기한을 가질 수 있다.

이더리움의 현물 ETF 승인에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온다.

더블록은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여부와 시기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이더리움 현물 ETF 결정 연기는 100% 예상된 일”이라며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많은 연기 결정이 나올 것”이라고 진단했다.

투자은행 코웬그룹은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를 2025년 말이나 2026년 초에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가장 힘을 받고 있는 것은 이더리움 현물 ETF가 오는 5월 23일 승인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해당일은 SEC에 최초로 접수된 반에크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여부 결정 마감일이다.

지오프리 켄드릭 스탠다드차타드 디지털자산 연구 팀장은 “현재 대기 중인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은 오는 5월 23일 승인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와 마찬가지로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해서도 처음에는 거부한 뒤 궁극적으로 승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