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7월 27, 2024
HomeToday美 CFTC, 상품스왑 딜러의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보고 의무화 ‘시장 투명성⬆&리스크⬇’

美 CFTC, 상품스왑 딜러의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보고 의무화 ‘시장 투명성⬆&리스크⬇’

지난 21일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상품 스왑 딜러(SD)의 보고 요건을 강화하는 지침을 내놨다. 

여기에는 암호화폐 자산 관련 데이터 보고 의무화를 비롯해 1)스왑시 고유 식별번호 부여 2)상품 익스포저에 대한 고객별 데이터 보고 의무화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상품 스왑 트레이딩은 두 당사자가 상품 가격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교환하는 거래 중 하나로, 이와 관련해 CFTC의 크리스티 골드스미스 로메로 위원은 “정확한 스왑 데이터는 시장 투명성을 개선하고 시스템적 위험을 피하는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다중자산 탈중앙화 거래소(DEX) 개발사 소마파이낸스(SOMA)가 20일(현지시간) 규제 적격 비수탁형 하이브리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소마파이낸스의 투자사 트라이토리안캐피탈 측은 “해당 플랫폼은 세계 최초로 미국 규제를 준수하는 하이브리드 DEX이자 런치패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소마파이낸스는 자체 거래소 토큰인 SOMA 토큰 세일과 관련해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크라우드펀딩 메모랜덤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날 제출된 서류에 따르면 SOMA는 플랫폼 토큰이자 시리즈A 우선주의 성격을 갖는다. 

아울러 소마 측은 “SOMA 토큰 세일 이후 소마파이낸스의 토큰 발행 및 자금 조달 플랫폼인 소마스타터 런치패드가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탈중앙화 거래소(DEX)와 SOMA 스왑 및 스테이킹 상품은 향후 라이선스 신청 결과에 따라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자신의 X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창시자로서, 블록체인이 인류를 위한 더 나은 금융 질서를 확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은 금융 질서가 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사회에서 인정받기 위해서 아직 갈 길이 멀고 시간이 걸리겠지만, 향후 금융 업계에서 탈중앙화는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후오비가 뒤처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지만, 난 겨우 33세이며 아직 잠재력이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최선을 다하면 이 일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