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Market잭도시 스퀘어, 호주 대형 대출업체 인수

잭도시 스퀘어, 호주 대형 대출업체 인수

잭 도시의 암호화폐 친화적 디지털 결제 기업 스퀘어가 호주 대형 대출업체를 인수하며, 페이팔과 같은 글로벌 결제 대기업과의 경쟁을 확대하고 있다.

스퀘어는 지난주 일요일 핀테크 기업 ‘애프터페이’의 발행 주식을 전부를 290억 달러에 인수하기 위한 제도 시행 증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거래는 스퀘어 보통주의 종가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2022년 1분기 전 종목에서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스퀘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애프터페이를 셀러와 캐시앱 사업부에 통합해 ‘선 구매 후 결제'(BNPL)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결제 생태계에 대한 전략적 계획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할부 대출이라고도 불리는 BNPL 거래는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소액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현재 페이팔, 마스터카드, 클라나, 씨티 등의 글로벌 금융회사들이 이 분야를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통합으로 중소기업이 계산대에서 BNPL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애프터페이 소비자가 캐시앱에서 할부금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됐고, BNPL이 앱 내에서 직접 제공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통합은 전통적인 신용에서 벗어나려는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있어, 스퀘어의 새로운 이정표가 된다.

스퀘어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도시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들이 금융시스템 접근성과 공정성, 포용성을 높이기 위한 공동의 사명을 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Cash App과 Seller 생태계를 더 잘 연결하여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훨씬 더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힘을 실어줄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거래의 일환으로, 애프터페이의 공동창업자 및 고위 임원들이 스퀘어에 참여해 스퀘어 셀러와 캐시앱 생태계 내에서 애프터페이의 관련 가맹점 및 소비자 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돕는다.

스퀘어는 또한 애프터페이 주주들이 ASX(호주증권거래소)에 대한 체스(CHESS)예탁자 지분을 통해 스퀘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ASX에 2차 상장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