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Crypto윌리 우, 다음 주요 BTC 통합 가격이 '5만~6만5천' 달러인 3가지 이유

윌리 우, 다음 주요 BTC 통합 가격이 ‘5만~6만5천’ 달러인 3가지 이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블록체인을 추적하는 복수의 지표가 결합하면 2021년까지 암호화폐의 벤치마크 가격 랠리가 더욱 이어질 것으로 인기 온체인 분석가 윌리 우는 예상하고 있다.

최근 뉴스레터에서 이 시장 연구원은 비트코인 가격이 향후 5만 달러에서 6만 5천 달러 선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썼다.

그의 발언은 BTC/USD가 심리적인 지지 수준인 3만 달러 아래로 추락한 지 불과 며칠 만에 4만2,600달러를 넘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회복하면서 나왔다.

우 분석가는 “내 예상은 1월 BTC가 사상 최고가인 2만 달러(최대 2주)에 판매자를 마모시키며, 4만~42만 달러 상한선에 바짝 붙고 그 뒤 5만 달러로 더 빠르게 이동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의 주요 통합 대역은 5만~6만5천 달러”라고 덧붙였다.

1) BTC 공급 부족

주목할 점은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이하에서 가격을 회복한 기간이 유동성 공급 쇼크 증가와 맞물렸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는 BTC가 거래소에서 나가게 됐는데, 우 분석가가 시사한 바와 같이, BTC는 강한 보유자들이 장기 투자를 위해 이 분량을 가둬놓았기 때문이다.

이 분석가는 8월 1일 “오늘 현재 유동성 공급 쇼크 지표는 5만5,000달러의 가격 수준과 일치하는 수준”이라며, 가용 공급량과 현재 비트코인 가격 사이의 높은 편차를 지적했다.

그는 이어 “2주 이내에 44%의 강력한 랠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BTC 가격이 심하게 할인된 지역에 있다.”고 강조했다.

2) 채굴자들 귀환

우 분석가가 지적한 대로 채굴자들은 7월 비트코인 축적을 재개했다.
그는 네트워크의 확대와 해시율 상실을 추적하는 인기 비트코인 해시 리본 지표를 예로 들며, 중국 금지 이후 처음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3) 고래 활동 스파이크

우 분석가는 “지난 한 주 동안 고래들의 매수세가 강했다”며, 비트코인이 2만9300달러에서 4만2600달러 이상으로 오른 것을 지적했다.

‘고래’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주소에서 1,000개 이상의 BTC를 보유하고 있는 실체를 나타낸다.

그들이 시장의 방향성 편향에 독점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비트코인 투자자들과의 결합에서의 그들의 매수는 강한 강세 시나리오를 가리킨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