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유니스왑 v3 출시, 디파이 시장의 랠리 기폭제 될까?

유니스왑 v3 출시, 디파이 시장의 랠리 기폭제 될까?

유니스왑 v3

현재 이더리움 분권형 금융 총액이 890억달러에 달하는 상황에서, 유니스왑 v3 출시가 디파이 차기 빅 불 런의 기폭제가 될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니스왑 v3는 5일(현지시간) 출시될 예정으로 향상된 새로운 기능과 수익 창출 기회를 약속한다.

유니스왑은 유동성 공급자를 위한 세 가지 새로운 특징, 즉 ‘집중 유동성 형태의 시장 전체 가격 곡선에 걸친 맞춤형 자본 배치’, ‘무한 손실의 영향을 받는 변동성에 대한 수익 증대’, ‘데이터 무결성 개선을 위한 저렴한 접근성’ 등의 3가지 새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오는 7월 EIP-1559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더리움 수수료 인하 기대도 v3의 가치 제안을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최신 버전의 유니스와프도 레이어 2 롤업 솔루션이 가동된 후 낙관론의 지지 속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집중 유동성은 예비 사용자들의 독특하고 사용자 맞춤형 수익 상품을 특징으로 하여, 미래 수익을 토큰화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발행 초기의 DeFi 섹터가 번성할 것으로 보인다.

알케믹스와 같은 신흥 프로젝트들은 최근 미래 수익률을 토큰화하겠다는 약속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고, 알케미스트 코인과 같은 프로젝트들은 사용자의 미래 유니스왑 유동성 제공자 수수료에 대한 입장을 대표하는 NFT을 만들 수 있도록 앰플포스의 v2 가이저 계약을 이용하고 있다.

게다가, 새로운 분산형 거래소들이 혁신을 일으키면서, 펜들(Pendle)은 지난 달 주요 투자자들로부터 350만 달러를 모금 후 시한부 자산 전문으로 자동화된 시장 제작사를 건설했다.

이달 초 펜들 사의 공개 LBP 오퍼링의 완성에 대해 시네암하인 벤처스 P의 파트너인 아담 코크란은 이번에 거래소가 “DeFi 공간에서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