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Today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발전할 수 밖에 없는 것은?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발전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최근에 블록체인 기술은 신원증명 영역을 비롯해 탈중앙화 금융, 대체불가능 토큰(NFT), 가상화폐 거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중에 가상화폐 거래는 블록체인 기술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있으나, 여러 국가에서 가상화폐 자체를 개발하고 키우는 일에 대해서는 무시하거나 소홀히 하는데에 반해, 그와 밀접한 블록체인 기술은 오히려 적극적으로 육성하려는 노력을 하는것이 아이러니한 상황이라고 보는 견해도 있다.

많은 전문가들이 향후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제2의 인터넷 시대의 도래를 예측하고 있는데, 기존의 인터넷이 중앙집권화된 시스템이라면 제 2의 인터넷 시대에는 가상화폐 경제를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형태로, 중앙이 독점할 수 있는 상황을 막는 개인 대 개인 (P2P) 경제 시스템을 갖출 것이라고 보고있다. 또한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언젠가는 가상화폐 경제로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미래 산업으로 제대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생겨난 가상화폐에 대해서도 다단계나 탈세, 시세 조작 등의 사기성 행각은 처벌하되, 그 존재와 긍정적인 가능성은 인정하면서 제도적으로 키울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야 블록체인 산업도 더불어 발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