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Crypto베이비 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암호화폐 투자 차이점은?

베이비 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암호화폐 투자 차이점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생태계가 성숙하고 주류를 이루면서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연구가 투자심리와 소비습관에 변화를 보여준다.

갬블러 픽은 1,000명의 미국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오늘날 평균적인 밀레니얼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로 1800달러를 약간 넘는 금액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25%가 피아트 통화 대신 신용카드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구입했고, 현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기 위해 은행과 가계에서 500달러 가까이 대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암호화폐 투자의 출처를 물었을 때, 조사 대상자의 21%가 소비자 부채를 떠맡을 계획을 밝혔고, 20% 이상이 은행예금을 사용하거나 집을 재융자하기로 결정했다.

놀랍게도 베이비붐 세대는 평균 4000달러 이상을 대출받아 암호화폐를 구입했다. 이에 비해 새로운 세대들은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해서 더 적은 대출을 받았다.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주된 이유는 가격 급등과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가능성이다.

또한 조사 대상 미국인들에게 일론 머스크가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한편, 투자자들은 전통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과 저명한 음악가이자 래퍼 스눕 독의 조언을 고려하고 있다.

이 중 베이비붐 세대는 평균 2000달러 가까운 암호화폐 보유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65%의 수익을 실현한 후에야 현금화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의료비를 지불하기 위해 암호화폐 보유물을 팔 가능성이 높았지만, Z세대의 31%와 밀레니얼 세대의 17%는 암호화폐로 학자금 대출을 갚는 것에 대한 선택권을 열어두고 있었다.

평균적으로 응답자들은 6개월에서 5년 사이의 기간 동안 암호화폐를 보유할 생각이다.

한편, 레딧은 현재 암호화폐와 관련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밀레니얼 세대는 투자 스터디를 위해 온라인 포럼, 트위터, 유튜브 등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