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Support Fiat currency payment system through cryptocurrency of Visa and partners

Support Fiat currency payment system through cryptocurrency of Visa and partners

비자, 파트너사가 암호화페를 통해 피아트 통화 거래를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단 계획 밝혀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자의 파트너사들은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US달러코인(USDC)를 교환하여 피아트 통화로 이루어진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주요 신용사 비자는 협력사가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을 활용해 금융거래를 결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발표에서 비자는 올해 말 금융거래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및 카드사 크립토닷컴과 제휴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자의 파트너사들은 신용카드 결제 망을 통해 USDC을 교환하면 피아트 통화로 이뤄진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자에 따르면, 표준 결제 절차의 경우 파트너사들이 송금을 통해 피아트 통화를 보내도록 하는데, 이는 “디지털 통화로 구축된 사업체의 비용과 복잡성을 가중 시킬 수 있다”고 한다.

보완된 시범 운영 프로그램의 경우엔, 비자의 금고와 디지털 자산 플랫폼 앵커리지를 연계해 암호화폐 거래소 내 비자카드 프로그램에 따른 거래 대금 결제를 위해 크립토닷컴이 비자카드 주소로 USDC를 보낼 수 있도록 허용하게 된다.

비자 최고상품책임자 잭 포스텔은 “암호화폐 네이티브 핀테크(Crypto-native 핀테크)는 사업과 디지털 통화 형태 요인의 복잡성을 이해하는 파트너를 원한다”고 말했다.

“오늘 발표는 스테이블코인이나 암호화폐로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핀테크 업체들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우리 노력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스템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USDC 등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핀테크 기업과 네오뱅크(모든 금융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은행)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비자 측은 피아트 통화 내 “수십억 달러”는 매일 거래를 처리하고 결제하는 데 관여한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이달 초 거래소가 비자 망에 가입하고 자사의 암호화폐 직불카드의 결제를 확대한다는 제휴 내용을 발표했다. 당시 동사는 카드 사용자들이 자신의 암호화폐 보유 금액을 신용대출의 담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금융회사 대출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 이라고도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