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17, 2024
HomeMarket베트남 중앙은행, CBDC 타당성 및 운용성 탐구 나선다!

베트남 중앙은행, CBDC 타당성 및 운용성 탐구 나선다!

베트남 중앙은행(BoV)이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의 실현 가능성과 운영성 등을 탐구에 나선다고 한다.

https://customstoday.com/state-bank-of-vietnam-reduces-special-control-on-3-banks/

다른 나라와 구별되는 BoV 간략한 내용은 중앙집중식 프로토콜이 아닌, 블록체인의 기술 위에 명백하게 구축될 디지털 화폐를 시험해 보는 것이다.

7월 3일 영자 일간지 베트남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팜 민 친 수상은 보다 광범위한 전자정부 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이 계획을 발표했다.

BoV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파일럿 개발 및 시행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정치인들의 블록체인 기술 수용은 원칙적으로는 기본 프로토콜을 대중화한 탈중앙화 통화에 대한 폭넓은 적개심과 구별된다.

베트남은 2018년에 개인과 기업의 암호화폐 개인투자권은 유지한 채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BTC)을 금지했다.

신용 기관에 자금세탁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디지털 통화 관련 활동에 제공되는 서비스를 제한하라는 지시에 곧 금지가 뒤따랐다.

두 가지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위한 공식적인 규제 체계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

2020년 봄부터 이러한 규제는 적대적이지만 비교적 즉각적인 방식으로 접근하기 시작했다.

그해 5월 베트남 재무부는 가상화폐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연구와 정책제안 등을 담당하는 연구단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주 은행이 포함된 그 그룹은 또한 국가의 증권 규제 기관, 은행 및 금융 기관, 베트남 세관총국 등을 포함한다.

Huỳnh Phước Nghĩa, 호치민 경제대학교(UEH) 혁신연구소 부소장은 “국내에서 무현금 결제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국가은행의 디지털 화폐를 인식하는 것이 이러한 과정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ghĩa가 보기에 “디지털 화폐는 피할 수 없는 추세”이며, 파일럿을 실시하는 것은 정부가 다양한 접근방식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적절한 관리 메커니즘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