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비디오게임사 밸브, 스팀 마켓플레이스에서 암호화폐 관련 콘텐츠 및 NFT 비허용

비디오게임사 밸브, 스팀 마켓플레이스에서 암호화폐 관련 콘텐츠 및 NFT 비허용

비디오게임 회사 밸브(Valve)는 스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가상화폐 관련 콘텐츠나 NFT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이용자들에게 통보했다.

10월 14일 게임 개발사 스페이스피레이트가 보도한 바와 같이, 스팀에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플랫폼에 게재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갱신했다.

스팀 측에 따르면, 협력사 탑재 과정에서 ‘암호화폐나 NFT를 발행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 규칙은 혐오 발언, 성적 이미지, 명예훼손 또는 모욕적인 진술을 금지하는 지침과 함께 나타난다.

새로운 지침은 기존의 모든 게임을 암호화폐나 NFT에 포함시키는 것을 금지할 것으로 보이는데, 스팀은 또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이 플랫폼에 게시하는 것을 중단시킨 것으로도 알려졌다.

스페이스피레이트는 그들의 Age of Rust 게임이 제거되고 있으며 다른 게임들도 뒤따를 것 같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피레이트는 “스팀(Steam)의 관점은, 그러한 아이템들은 가치가 있고 그들의 플랫폼에서 실제 가치를 가질 수 있는 아이템은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그들의 선택을 존중하지만, 근본적으로 NFT와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이번 조치는 밸브에 재정적으로 불리하게 될 수 있다.

최근 DappRadar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3분기 게임용 분산형 애플리케이션들과 연결된 독특한 액티브 지갑들은 총 75만4000개에 달했다.

많은 블록체인 게임들은 플레이어가 실제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게임 내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추가적 암호화폐 채택을 위해 가능한 경로를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