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바이낸스, 홍콩 사용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접근권 막는다

바이낸스, 홍콩 사용자 암호화폐 파생상품 접근권 막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암호화폐 거래의 본질적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면서, 홍콩 사용자들에게 파생상품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겠다고 발표했다.

바이낸스 측 공식 발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홍콩에서 온 사용자들은 90일 동안 개방됐던 포지션을 마감할 수 있는 유예 기간을 갖게 될 것 이다. 유예기간 중에는 새로운 포지션이 열리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바이낸스의 적극적인 홍콩 이용자 제한 규정은 해당 규제가 언제부터 시작 될 것인지 정확한 날짜가 명시돼 있지 않았다. 

창펑 자오 CEO는 바이낸스의 최근 규제 이면의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조치가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모범 사례’ 확립을 위한 ‘사전적 조치’가 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자오 CEO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하면서, 홍콩 사용자 관련 규정 변화에 대해 요약했다.

“홍콩의 새로운 바이낸스 사용자들은 더 이상 선물 계좌를 개설할 수 없으며, 우리는 기존 사용자들에 대한 접근 권한을 축소할 것이다.”

바이낸스가 홍콩 사용자들을 선제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신규 사용자를 보호하려는 경향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규정 변화는 중국이 거래소나 채굴, 토큰 제공 부문에 예외 없이 암호화폐 사업 단속을 강화한 것에 더 부합해 보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