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Today미국, 암호화폐 결제 추적에 박차 가해

미국, 암호화폐 결제 추적에 박차 가해

바이든 행정부는 암호화폐 결제 추적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정부가 천만 달러 규모의 보상을 통해 암호화폐 책임에 대해 더 깊이 조사하는 것이다.

미 국무부는 일부 암호화폐 사용자들의 책임을 추궁하는데 있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발표한 내용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1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특히 랜섬웨어 공격과 관련해 암호화폐 결제 추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부는 이번 공격에 사이버 보안과 암호화폐가 결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보도는 국무부가 최근, ‘정의에 대한 보상’ 프로그램이 미국의 중요한 기반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담당하는 행위자들을 가려내기 위한 지원에 대해 최대 1천만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 가운데 나온 것이다.

정부 기관은 익명의 인터넷 통신을 위해 미국 관리들이 개발한 토르 브라우저 네트워크를 통해 제보 전화를 설치했으며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관련 정보에 대한 암호 결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달, 미국 정부 태스크 포스의 일원으로서, 식민지 파이프라인 시스템에 대한 공격 이후 몸값을 지불하는데 사용된 2백만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

리사 모나코 법무차관은 당시 주요 기반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조사, 교란, 기소하는 태스크포스(TF)의 첫 번째 주요 작전으로 유사한 공격을 계속 조사할 것임을 시사했다.


암호화폐의 추적성은 암호화폐 보유에 세금을 부과하고 자금이 불법 활동에 사용되는 것을 막으려는 의원들로부터 좌절감을 느끼는 반면, 정부 감독으로부터 자금이 안전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호소에 핵심적이다.

지난해 국세청은 비트코인(BTC) 라이트닝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거래 추적과 모네로(XMR) 등 개인 정보 보호용 코인에 62만5000달러의 포상금을 지급했던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