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Today크루즈 美상원의원, 하락장에 비트코인 집중 매수

크루즈 美상원의원, 하락장에 비트코인 집중 매수


미국 공화당의 차기 대선 후보 중 한 명인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텍사스)이 최근 암호화폐 하락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제매체 CNBC, 더블록 등 외신들은 5일(현지시간) 미국 상원에 제출된 재정 보고서를 인용해 크루즈 의원은 지난달 비트코인을 집중적으로 매수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루즈 의원은 지난달 25일에만 1만5000∼5만 달러어치 비트코인을 샀다.

비트코인 구매는 중개업체 리버 파이낸셜(River Financial)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최소, 최대 구매 금액만 표시됐고 합산액과 매수 횟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구매 당일 비트코인은 3만6000달러에서 3만7000달러사이에서 거래된 점으로 볼 때, 크루즈 의원의 매수 가격대도 이쯤으로 예상된다.

CNBC는 “비트코인 폭락으로 ‘가상화폐 겨울’에 대한 투자자들의 공포가 불거졌을 때 크루즈 의원이 비트코인을 샀다”고 전했다.

이후 비트코인은 지난달 20일 처음으로 4만달러를 넘어섰고, 현재 약 4만1600달러로 상승했다.

크루즈 의원이 비트코인을 팔지 않았고 단기 양도소득세를 부과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그의 현재 거래 이익은 2000~6850달러로 추정된다.

비트코인은 올해 들어서는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시장과 연동해 가격이 움직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마존 등 거대 기업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하며 이날 4만100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크루즈 의원은 가상화폐를 지지하는 미국 정치인 중 한 명으로, 암호화폐 옹호자로 꼽힌다.

그는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하는 결의안을 소개하고, 인프라 법안에서 업계의 우려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수정된 언어를 추진하며, 가상화폐 거래업체에 대한 신설 세금에 반대 목소리를 내는 등 옹호론자의 행보를 이어왔다.

또 미국 국회의사당 내 기념품 상점과 자판기를 이용할 때 가상화폐 결제를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크루즈 의원의 지역구인 텍사스주도 최근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의 이주로 가상화폐 채굴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했다. 텍사주 정부는 가상화폐 산업을 장려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