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8, 2022
HomeMarket업비트, 14일 부터 가상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정식 런칭

업비트, 14일 부터 가상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정식 런칭

13일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가상화폐 스테이킹’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2020년 9월부터 약 4개월간 스테이킹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속도, 안정성을 고도화했다”고 밝히며,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도 간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스테이킹’은 투자자가 보유한 가상화폐를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예치하면, 그 대가로 이익을 얻는 투자 방식이다.

이에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도 개시한다.

고객정보확인(KYC) 절차 및 카카오페이 2채널 인증을 마친 업비트 회원 중 이더리움을 보유한 이용자는 내일(14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능한 최소 금액은 ‘0.02ETH(현 시세 기준 약 8만원)’이며, 참여할 경우 매일 1회의 보상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는 오직 PC 버전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신청 현황, 보상 수량 및 대기 상황 등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 측은 “앞으로도 스테이킹 가능한 디지털 자산 목록을 늘려갈 것”이라고 언급하며, “보유한 디지털 자산으로 안정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기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는 메디블록, 1인치네트워크, 무비블록 순으로 급등세를 보였다.

메디블록은 이날 업비트에서 전일보다 34.73% 오른 82원을 기록하고 했는데, 이날 빗썸 상장 소식이 알려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의료 정보 오픈 플랫폼이다.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는 의료정보를 안전하게 통합 및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1인치네트워크는 전일 대비 13.22% 상승한 3086원에 거래됐으며, 역시 빗썸 상장 소식에 따른 상승세로 보인다.

1인치는 뱅코르, 카이버, 유니스왑 등 여러 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합해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유동성 소스 스왑 경로를 제공하는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애그리게이터다.

또한 무비블록은 24시간 전 대비 6.25% 오른 7원을 기록 했는데, 무비블록은 이날 2022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판도라TV 및 KM플레이어 개발사가 출시한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및 콘텐츠 배급 플랫폼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