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Today업비트, 'VAKKI' 작가 NFT보유자들 대상으로 에어드랍 적용

업비트, ‘VAKKI’ 작가 NFT보유자들 대상으로 에어드랍 적용

국내 최대규모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최근 빠키(VAKKI) 작가 NFT를 보유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지난 5월 31일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한 내용에 따르면에 업비트는 빠키(VAKKI) 작가의 고정가 판매 NFT를 보유한 사람들에게 ‘빠빠빠친구들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적용한다.

한편, 빠키 작가는 영상을 비롯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공간, 입체 설치 및 사운드를 활용하여 시각 예술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작가로 알려져있다.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는 빠키 작가의 고정가 판매 NFT 3종(중첩된 원과 선의 관계, 연속적인 원형의 교류, 불완전한 층의 형상 NO.1)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빠키 작가의 ‘빠빠빠친구들 NFT’ 3종을 랜덤 방식으로 실제 보유 갯수에 비례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드랍 스냅샷은 오는 6월 13일 오후 6시를 기준(한국 시간)으로 정했으며, 당첨 안내 및 실제 지급은 6월 16일 안으로 이루어니다.

한편, 스냅샷 시점에 스냅샷 대상 NFT 거래가 완료된 경우에는 판매한 회원이 스냅샷 대상자 자격을 잃고 구매한 회원이 스냅샷 대상자 자격을 얻게된다.

업비트측의 한 관계자는 “이번 에어드랍 NFT 지급 수량은 스냅샷 시점 보유 수량을 기준으로 정해진 것으로, NFT 에어드랍 지급 시점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있을 것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5월 중순에는 업비트를 비롯한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해 피자 쿠폰 증정 이벤트를 추진한 바 있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미국에서 피자 두 판과 비트코인 1만개 거래가 이루어진 사실을 기념하는 목적으로 만든 날이다.

이와 관련해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는 5월 19일에 ‘2022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회사는 당시 업비트가 마련한 이벤트 전용 지갑에 ‘바로 출금’ 서비스를 바탕으로 0.001 비트코인을 입금했던 선착순 2022명의 회원들에게 4만원 상당의 피자 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