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Today복서 올렉산드르 우식, '우크라이나 기금 마련 NFT' 출시

복서 올렉산드르 우식, ‘우크라이나 기금 마련 NFT’ 출시


우크라이나 출신 헤비급 월드 챔피언 복서 올렉산드르 우식(Oleksandr Usyk)이 고국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금 마련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출시한다.

MMA SUKA의 보도에 다르면 우식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위해 200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할 목적으로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NFT 컬렉션 출시를 위해 우식은 영국 NFT 플랫폼 블록에셋(Blockasset)과 협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식이 출시하는 NFT는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2000개가 넘는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NFT 컬렉션에는 런던에서 전 챔피언 앤소니 조슈아(Anthony Joshua)를 상대로 우승했던 순간을 비롯해 우식의 커리어 전반에 걸친 중요 순간과 고국에 대한 사랑 등이 담겼다.

특히 희소성 등급이 가장 높은 NFT 홀더에게는 친필사인 도스브락 작품, 친필 사인 우식 글로브 등의 희귀 수집품을 제공한다.

NFT 판매로 마련된 기금은 우식 재단(Usyk Foundation)을 통해 모금된 뒤 우크라이나의 여러 인도주의적 활동에 이용될 예정이다.

우식 재단은 우식이 설립한 자선 단체로, 우크라인에게 필요한 거주지, 의료 장비, 음식, 식수 등 인도주의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에셋의 폴 에반스(Paul Evans)은 “우식 재단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데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힘을 모으면 굉장한 기여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그동안 NFT 출시를 통해 새로운 역사를 써나갔다. 전설적인 선수들이 최고가 스포츠 NFT 출시 신기록을 세우고, 최단기간 안에 완판되기도 했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새로운 역사를 쓰며 우식 재단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식은 “이번에 블록에셋과 같이 일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블록에셋은 스포츠 NFT 세계의 헤비급 챔피언”이라며 “평소 도스브락의 작품을 사랑하는 팬으로서 그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해 재단 기금을 마련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식은 앤소니 조슈아와 타이틀을 겨루는 리매치를 앞두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