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Blockchain영국, CBDC 연구 더욱 강화해

영국, CBDC 연구 더욱 강화해

영국 중앙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CBDC)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할 은행 및 핀테크 전문가 명단을 길게 선정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9월 29일 영국은행은 CBDC 참여 및 기술 포럼의 회원 자격을 발표했고 구글, 마스터카드, 콘센시스 그리고 심지어 스포티파이를 포함한 기술과 금융 분야의 몇몇 거물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주 발표는 중앙은행이 CBDC 계획을 심도있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신호로 불 수 있다

이는 기술 포럼이 디지털 결제와 암호 화폐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들로부터 자원을 끌어내는 결과다. .

참여 포럼에는 은행과 재무부가 “CBDC 설계, 구현 및 운영의 실질적인 과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 시민 사회 및 학계의 고위 이해관계자”가 포함되어 있다.

기술 전문가로는 페이팔의 블록 체인과 가상화폐 최고기술책임자 에드윈 아오키가 있다.

Ethereum 소프트웨어 솔루션 회사인 ConsenSys의 CBDC 및 결제 관리자 Matthieu Saint Olive와 마찬가지로 구글의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Will Drewry도 그와 합류합니다.

기술 포럼에는 Amazon Web Services, MasterCard, Visa, Stripe, IMB, R3 및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Spotify의 임원 및 결제 전문가도 포함됩니다.

참여포럼은 HSBC 글로벌뱅킹마켓 공동대표, 조르주 엘헤더리 모건스탠리 COO 아룬 콜리, 스티븐 길더데일 은행간 커뮤니케이션 스탠더드 SWIFT 최고상품책임자(COO) 등 은행 임원들과 기업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영국은행은 코인텔레그래프가 보고한 대로 2020년 11월에 CBDC를 잠정적으로 조사하기 시작했다.

 4월에 중앙은행은 CBDC 연구개발과 관련된 공석 목록을 발표했다.

그러나 앤드류 베일리 영국은행 총재가 지난 5월 투자자들에게 “모든 돈을 잃을 각오가 되어 있어야만 사들인다”고 경고하는 등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여전히 회의적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