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MarketUAE, 디지털화폐 출시 2023~3년 계획 세우고 세계10대 중앙은행 입성 목표

UAE, 디지털화폐 출시 2023~3년 계획 세우고 세계10대 중앙은행 입성 목표

아랍에미리트(UAE)는 디지털 화폐로 실험하는 경쟁에 합류한 가장 최근의 국가가 되었다.

디지털 화폐 출시를 알리는 2023~2026년 3개년 계획에 따르면, UAE 중앙은행(CBUAE)은 세계 10대 중앙은행에 입성하겠다는 입장이다.

CBUAE의 전략은 주로 금융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국가의 디지털 전환 야망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목표를 포함한다.

걸프뉴스는 최근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 반복이 이러한 변화를 크게 좌우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UAE의 혁신 전략은 기술을 통한 ‘검사, 감시, 보험 시스템’의 효율화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정부는 “금융 포함과 금융 서비스로의 손쉬운 접근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을 추적하기 위한 디지털 ID 시스템인 UAE 패스(UAE Pass)의 이용을 수반할 것이다.

UAE 정부는 글로벌 핀테크 붕괴 목표와 비전 2021의 녹색경제 이니셔티브에 발맞춰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개발할 계획이다.

걸프뉴스도 2021년 7월 15일로 예정되어 있는 CBUAE의 ‘파트너들의 미래 기대와 니즈 조사’라는 이름의 조사 착수 소식을 전했다.

수많은 걸프만 국가들이 이전에 디지털 기술을 실험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신호를 보낸 반면, UAE는 고정된 일정표를 가지고 관심을 표명하는 첫 번째 규제국이 되었다.

암호화폐가 일반 국민의 신뢰를 계속 얻으면서 각국 정부는 기존 금융시스템 내에서 블록체인의 활용과 디지털화를 둘러싼 개발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됐다.

이달 초 팜 민 친 베트남 총리는 “더 넓은 전자정부 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디지털 화폐를 재판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

이런 전개와는 반대로 베트남 정부는 앞서 비트코인(BTC)의 결제 사용을 금지한 바 있다.

그러나 시민들은 여전히 규제 감시를 기대하지 않고 BTC에 사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