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美암호화폐 기업들, SEC에 BTC 및 디파이 ETF 승인 요청

美암호화폐 기업들, SEC에 BTC 및 디파이 ETF 승인 요청

미국의 크립토 기업들은 비트코인(BTC) 그리고 분산금융(DeFi)과 관련해 상장지수펀드(ETF)의 허가를 받기 위해 증권거래위원회에 2건의 등록명세서를 제출했다.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투자회사 인베스코가 뉴욕의 갤럭시 디지털 펀드에 가입해 물리적으로 보호된 개인키와 신탁사인 인베스코 갤럭시 비트코인 ETF를 신청·등록했다. 

일리노이 소재 앰플리파이 ETF들은 디파이 중심의 오픈엔드 ETF 펀드 오퍼링을 엠플리파이 ETF 트러스트에 추가하기 위해 두 번째 등록을 신청했다.

SEC의 승인이 나면 인베스코 갤럭시 비트코인 ETF는 미국의 전통적 국가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증권제안으로 등록된다. 

서류에 따르면 이 신탁은 비트코인 개인 키를 보호하기 위해 “입국, 전자 감시, 지속적인 순회 순찰에 대한 물리적 장벽”을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반면 SEC가 엠플리파이 ETF의 FORM N-1A 파일링을 승인하면 미국 투자자들을 위해 무제한 신주를 발행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갤럭시가 비트코인 ETF 등록을 신청한 것은 지난 4월 12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며, 10월 승인을 앞두고 있다.

게리 겐슬러 SEC 회장은 당국에 등록하기 위해 암호화폐 사업을 추진해 왔다. 

겐슬러 위원장은 9월 14일 성명에서 사건 대 사건 기준, 법적 지위의 확률을 이유로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에 “들어와 우리와 대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8월에도 겐슬러 위원장은 또한 비슷한 정서를 공유하며 “암호화폐 금융, 발행, 거래 또는 대출”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개선하기 위한 강력한 암호화폐 규제 체제를 모색했다. 

최근에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에 대한 명확성을 요구하면서, 그는 “포커 칩은 카지노 게임 테이블의 스테이블코인들 이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