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Blockchain트위터, 비트코인 팁 제공 서비스 마련하다?

트위터, 비트코인 팁 제공 서비스 마련하다?

트위터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비트코인(BTC) 팁을 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최근 트위터 iOS 베타에는 비트코인이 ‘팁자(Tip Jar)’의 일부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 코드 라인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Jack Dorsey)는 비트코인 팁이 진행 중임을 시사한 바 있다.

트위터는 지난 5월 사용자들이 인기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보상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팁자(Tip Jar)를 소개했다.

비트코인 팁 보도가 사실이라면 BTC는 팁 항아리에서 허용되는 결제 옵션으로 캐시앱, 페이팔, 벤모와 함께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롤아웃의 일환으로 트위터는 비트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대한 간단한 튜토리얼을 제공할 수 있다.

맥루머스가 인용한 텍스트 일부에 따르면 비트코인 팁핑 기능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 게이트웨이 스트라이크를 활용해 ‘비트코인 라이트닝 송장 생성’을 할 예정이다.

튜토리얼에는 비트코인 저장을 위한 보관 및 비보관 지갑과 같은 개념에 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트위터의 비트코인 팁 기능은 이 소셜 미디어 대기업과 Dorsey 자신을 위한 일련의 BTC 중심 입양 개발 중 가장 최근의 것일 뿐이다.

앞서 지난 8월 트위터와 스퀘어 회장은 비트코인을 위한 분산형 거래소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도시는 앞서 비트코인을 트위터의 미래를 위한 열쇠로 묘사하면서 BTC를 상업과 구독과 같은 서비스에 통합하려는 의도를 밝힌 바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트위터에서 비트코인을 팁으로 제공하는 것도 지난 6월 처음 시작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LN을 통합할 계획을 확정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또한 지지자들이 후원하는 몇 가지 암호화 통화 사용 사례 중 하나를 충족시키는 데 있어서 암호화 토큰 팁이 주류로 유입될 수 있다.

지난 7월, 도시는 스퀘어가 비트코인을 위한 “구류 지원” 하드웨어 지갑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