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23일 두나무 공포-탐욕 지수 '중립'

23일 두나무 공포-탐욕 지수 ‘중립’


두나무가 제공하는 공포-탐욕 지수는 23일 오전 ‘중립’ 단계에 머물렀다.

두나무는 “중립적인 단계이다. 현재 지수가 참여자들의 심리적인 저항, 지지를 받고 있다”면서 “거래량과 유동성이 많은 시장이라면, 단기간 주가 움직임의 중요 결정 구간임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두나무 공포-탐욕 지수에는 업비트 원화시장에 2021년 2월 이전 상장한 111개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공포-탐욕 지수가 제공되고 있다.

이 지수는 24시간 동안의 데이터를 수집해 5분마다 계산하며 모든 데이터의 기준은 한국시간 9시에 리셋된다.

‘중립’은 8개, ‘공포’는 82개, ‘매우 공포’는 21개 등이다.

‘중립’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엘프, 오미세고, 비트코인에스브이, 헌트, 트론, 아크, 비트코인 등이다.

‘공포’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폴리매쓰, 온톨로지가스, 아이콘, 아르고, 하이브, 라이트코인, 아더, 룸네트워크, 골렘, 에이다, 크립토닷컴체인, 썸씽, 저스트, 코스모스, UBCI, 비트코인캐시, 웨이브, 스텔라루멘, 베이직어텐션토큰, 쎄타퓨엘, 이더리움, 코모도, 파워렛저, 리퍼리움, 제로엑스, 그로스톨코인, 피르마체인, 센티넬프로토콜, 헤데라해시그래프, 이더리움클래식, 비트토렌트, 앵커, 폴카닷, 스토리지, 비트코인골드, 칠리즈, 메탈, 아이오타, 가스, 스트라이크, 리플, 에스티피, 스팀, 카바, 메인프레임, 쿼크체인, 아이오에스티, 리스크, 썬더토큰, 모스코인, 어거, 밀크, 온톨로지, 아하토큰, 코박토큰, 넴, 시아코인,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스팀달러, 톤, 엠블, 아인스타이늄, 질리카, 오브스, 에브리피디아, 람다, 보라, 엔진코인, 펀디엑스, 무비블록, 디카르고, 시빅, 메디블록, 카이버네트워크, 이오스, 네오, 퀀텀, 비체인, 스트라티스, 애드엑스, 트웰브쉽스, 테조스 등이다.

‘매우 공포’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알파쿼크, 메타디움, 디센트럴랜드, 체인링크, 캐리프로토콜, 이그니스, 플레이댑, 쎄타토큰, 세럼, 픽셀, 엘비알와이크레딧, 디마켓, 스톰엑스, 엔도르, 스와이프, 왁스, 솔브케어, 페이코인, 옵저버, 마로, 퀴즈톡 등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