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암호화폐의 가치,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다

암호화폐의 가치,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다

좋은 코인을 선정하기 위해, 즉 코인시장에서 투자 종목을 선정하기 위해서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들은 무엇을 참고의 기준으로 하고 투자를 해왔을까 궁금하지 않은가? 그들은 코인투자를 위해 참고할 만한 곳으로, ‘플립사이드 크립토’와 ‘제미니 거래소’, ‘그레이스케일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 중에 플립사이드 크립토의 ‘FCAS 지표’는 암호화폐의 움직임을 알아내고, 수백여개 이상의 암호자산을 비교해낼 수 있는 데에 쓰인다고 한다.

플립사이드 크립토는 블록체인 분석 스타트업으로, 암호화폐 기업이나 개별 프로젝트가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확인이 가능한 허블모니터를 개발했고, 암호자산 기초점수가 어떻게 산출되었으며 수백여개 암호자산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볼 수 있는 코인 헬스 라이브러리 등 여러 가지 분석툴을 만들었다.

코인마켓캡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캐릴린 찬은, 플립사이드 크립토의 암호자산 기초점수(FCAS) 지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도 암호화폐의 발전 과정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다고 언급했었다. FCAS는 암호화 프로젝트의 건전성을 측정하는 데 활용되는데, 각 사용자의 활동, 개발자 활동 및 시장 성숙도 등 세 가지 주요 요소로 점수를 매기고 있다.

FCAS를 통해 5가지 등급이 부여되고, 이를 통해 약 500여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비교해내고 특정 암호자산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 밖에 제미니 거래소의 경우 상장 기준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특정 암호자산이 상장이 되어 있다는 사실만 봐도 그 코인은 이미 검증이 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렇게 어떤 암호자산을 선택하고 투자해야 할지, 직간접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늘었다는 것은 암호화폐 가치와 기능이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이 세분화되고 다양해졌으며 발전해왔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