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Today이더리움, 2.0으로 BTC 시총 앞지를 것…'내년에도 가능'

이더리움, 2.0으로 BTC 시총 앞지를 것…’내년에도 가능’

13일 포브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인덱스 제공업체 CF벤치마크의 수석 애널리스트 가브리엘 셀비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의 시가총액 비율이 2021년 5월 이후 가장 적은 격차를 나타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추세가 지속된다면 ETH는 2023년 연말, 혹은 그보다 이른 시점에 BTC의 시총을 추월할 수 있다”며, “이더리움 2.0머지(PoS 전환)이 가까워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탄력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출시한 이더리움 옵션 계약과 같이 시장에는 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이더리움 투자 상품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확산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또 같은 날 블룸버그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펀드 매니저 아르카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제프 도먼은 “이더리움은 사람들의 생각보다 더 빨리 비트코인을 추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블록체인의 모든 성공 사례는 이더리움에서 일어나고 있다”면서, “2.0머지(PoW→PoS 전환)로 네트워크 속도가 높아지고 수수료가 낮아지면 이더리움의 위치는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보도에서 판테라캐피탈의 파트너 투자자 폴 베라디타킷 역시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을 활용한 금융 상품들이 파생될 수 있다”며, “전통 금융에서 더 큰 자본 풀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13일 미국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모건크릭의 디지털애셋 공동 창업자 제이슨 윌리엄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ETH2.0으로 불리는 지분증명(PoS) 기반 이더리움(ETH)에 대한 51% 공격은 이미 발생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소수의 초기 내부자들과 창업자들이 스테이킹 가능한 ETH의 51% 이상을 통제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다수 집단이 예측 가능하고 불가피한 원장 통제를 시도할 때 정직한 스테이커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없다”고 지적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