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2만원 가상화폐가 자고 일어나니 1천조원 "믿기지 않는다"

2만원 가상화폐가 자고 일어나니 1천조원 “믿기지 않는다”


2만원 가치의가상화폐가 하루 아침에 1조원대로 불어나는 믿기지 않는 일이 미국에서 발생했다.

뉴스위크와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조지아의 간호학교 학생인 크리스 윌리엄슨은 현지시간 지난 14일 ‘로켓 버니’라는 암호 화폐 20달러(2만3000원)어치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그는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의 시세를 확인하고는 깜짝 놀랐다.

투자금의 평가액이 무려 1조4000억달러(1589조원)로 급등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즉시 다른 계좌로 코인을 옮기기 위해 인출을 시도했지만 이는 불가능했다.

가상화폐 거래소로 문의했으나 제대로 된 설명은 듣지 못했다. 거래소 측은 “확인해보겠다”는 말 뿐이었다. 투자한 로켓 버니에도 문의했지만 설명을 듣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윌리엄슨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암호화폐 투자에 적극적인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에게도 답을 듣기 위해 트위터를 남기기도 했다.

언론사들도 코인베이스와 로켓 버니에 연락했지만, 아직 확인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윌리엄슨은 폭스뉴스에 “아침 9시쯤에 깨서 코인베이스에서 코인 시황을 확인했는데 믿기지 않은 규모로 불어나 있었다”며 “가상화폐 계좌에 프로그램 오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그의 계좌는 인출이나 거래를 할 수 없다. 그의 SNS를 보면, 이 금액은 지금은 줄어들어 1.1조달러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그는 아직 매일 1000조원 이상의 금액이 찍혀있는 암호화폐 계좌를 보면서 행복에 젖어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매일 1000조원 이상의 금액이 찍혀있는 가상화폐 계좌를 보며 행복에 젖어있다”며 “실제 그런 돈이 자신에게 들어온다면 가족들과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데 쓰고 싶다”고 밝혔다.

또 “엄청난 규모의 국가부채를 갚는데 일조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의견을 냈다.

윌리엄슨은 지난 18일 트위터에서 나흘째 1조달러대의 부자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이 “나라를 하나 사도 될 엄청난 돈” “너무 부럽다” “자고 일어났는데 2만원이 2조라니” “돈 찾았나 후기 꼭 남겨주세요” 등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