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대체불가능한토큰(NFT), 시장 규모 확장하며 블록체인 업계의 핵심이 되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시장 규모 확장하며 블록체인 업계의 핵심이 되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시장의 규모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약 8배 이상 확장되며, 블록체인 업계의 핵심이 되고있는 추세다. 이런 상황에서 일각에서는 특정 사업 영역에서 NFT기술 접목이 또다른 신기술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오늘 1일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1)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의 발전 가능성 및 혁신성에 대한 기대감이 조성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되는 NFT는 디지털 자산중 하나로 게임, 예술품, 부동산과 같은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한 형태로 블록체인 시스템 안에서 거래 기록이 공유되며 소유권 및 거래 이력을 기존보다 투명하게 관리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NFT시장 규모의 발전에 대해 SK증권 측은 2018년보다 약 8배 이상 성장한 현재 상황을 주목하며, 이와 같은 빠른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와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현재 NFT 유통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1)에서는 NFT의 성장 규모 및 현 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찰이 이루어졌다. 서울 옥션블루 측은 ‘아트 NFT’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이에 대해 기존 예술계의 관념을 뒤바꾸는 기술이 될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옥션블루 측은 아트 NFT에 대해 설명하며 창작자가 구성한 이야기와 이와 관련된 이미지가 NFT형태로 만들어지면 거래 과정을 가지면서 또 다른 서사가 나올 수 있고, 상품이 판매된 후에도 그것에 대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더해지거나 그와 관련된 또다른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일각에서는 NFT가 지니는 시장성 및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티 형성 가능성에 대해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