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Crypto앰플포스 성공적인 AMPL 토큰 출시 이어 새로운 FORTH 토큰 출시!

앰플포스 성공적인 AMPL 토큰 출시 이어 새로운 FORTH 토큰 출시!

베이스 머니 프로토콜 앰플포스(Ampleforth)는 수요일 새로운 거버넌스 토큰의 출시를 발표하며, 성공적인 AMPL 토큰 ‘채택의 해’에 이어 FORTH 토큰의 추가 확대와 지역사회 참여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에서 FORTH 토큰은 7만5천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사회의 창립 멤버가 될 예정으로, 앰플포스 진화의 밑거름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FORTH 토큰을 보유하는 것으로, 사용자들에게 앰플포스의 프로토콜에 대한 변경사항을 제안하고 투표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향후 1년간 총 1,500만 개의 거버넌스 토큰을 청구할 수 있게 된다.

FORTH의 토큰노믹스에 대해 앰플포스는 “영구 인플레이션율은 첫 해 이후 매년 2%로 설정될 것이며, FORTH 보유자들의 희생으로 앰플포스에게 지속적인 참여와 기여를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앰플포스는 새로운 분권형 경제의 밑천이 되기 위해 고안된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토콜이다. 또한 앰플포스의 AMPL토큰은 평형가격 목표치를 중심으로 균형을 맞추도록 프로그램됐지만, 은행 등 기존 금융기관과 같은 중앙집중식 담보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스테이블코인으로서는 손색이 없다.

2019년 비트파이넥스에 대한 초기 거래소 제공으로 시작된 AMPL 토큰 판매는 불과 11초 만에 500만 달러 가까운 수익을 올렸다. 이 회사는 지난해 앰플포스 지갑이 2000여 개에서 8만여 개로 늘었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유니스와프 출시 이후 3개월 동안 AMPL 보유자는 5만5113명으로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