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Market비트코인 다시 고전에도...7월 대비 8월 162% 반등한 루나(LUNA)

비트코인 다시 고전에도…7월 대비 8월 162% 반등한 루나(LUNA)

비트코인(BTC) 가격이 지난주 4만2000달러 선으로 투자자들을 속인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다시 3만8000달러를 넘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펀더멘털이 강한 알트코인과 실제 애플리케이션(앱)이 힘을 얻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피아트페그제 테라USD(UST) 스테이블코인을 뒷받침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테라(LUNA)’는 8월 초부터, 비트코인의 하락세를 간신히 이겨내고 상승세로 돌아선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 앤 트레이딩뷰의 자료에 따르면, 루나는 24시간 거래량이 1억3700만 달러에서 7억7400만 달러로 증가하면서, 7월 20일 5.53달러에서 8월 3일 14.51달러로 최저가에서 162% 반등했다.

관심이 급증하는 세 가지 이유로는 1)루나의 급속한 생태계 확장, 2)테라 생태계에 이더리움을 보상으로 하는 앵커 프로토콜에 ETH의 래핑된 형태 추가, 3)루나와 UST의 순환 공급을 조절하는 프로토콜의 토큰노믹스가 있다.

<생태계 성장으로 새로운 참여자 유치>

테라 생태계의 가장 분명한 채택 신호 중 하나는 테라 블록체인에 론칭하는 파트너와 프로젝트의 급속한 증가다.

성장하는 생태계는 탈중앙화금융(DeFi)과 NFT등 암호화폐에서 가장 핫한 일부 업종에 대한 접근은 물론 이더리움, 솔라나 등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브릿지도 제공한다.

이 블록체인은 토큰 홀더가 매일 구매하는 루나와 UST를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소매 및 결제 프로토콜 또한 지원한다.

테라는 현재 미국 달러화, 유로화, 캐나다 달러화 등 17개 피아트 통화에 대해 스테이블코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이 리스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