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예정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예정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계획을 공개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다수의 참여자들과 데이터 장부를 공유하여 정보의 가공 위험을 차단하고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접목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 증진 및 인식 제고가 기대가 된다.

이번에 추진 예정인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업무혁신이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이며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국민 체감형 블록체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준비되었다. 해당 공모전 참여 조건은 단독 혹은 3인 이내 팀을 구성하면 특별한 제한 조건 없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가능 기간은 2021년 10월 28일까지다.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과한 10개 팀을 선발하고, 수상팀에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이 수여됨과 동시에 145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한 공모전 수상자들 모두 각각 채용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공모전에서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게는 500만원까지 특허출원 비용을 지원해준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신뢰사회를 대표하는 핵심 기술이 되었음을 언급하며, 이번에 열리는 블록체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거쳐 국민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에 공감하고 국민들이 향후 직접 참여하는 블록체인 혁신이 이루어질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해당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