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암호화폐 임금 지불 늘어날 것"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암호화폐 임금 지불 늘어날 것”


일부 기업이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한 방법으로 비트코인 등과 같은 암호화폐로 임금을 지불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포브스는 올해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현금보다는 가상자산으로 월급을 받으려는 노동자들이 늘어날 것이란 보도를 내놨다.

보도에 따르면 작년에 기업들은 팬데믹을 겪으면서 고용 시장이 뒤흔들린 탓에 노동자 부족 현상을 겪었다. 약 1100만 개의 일자리가 있었으나, 일 할 사람이 부족했던 것.

이에 기업들은 인재를 유치하고 채용하기 위해 기업은 근본적인 변화를 거쳤다.

더 높은 임금과 사인온 보너스, 하이브리드 및 유연한 작업 스타일, 일대일 멘토링, 무료 대학 등록금 등을 제공했다.

하지만 여전히 인력난이 계속됐고 기업들은 디지털 자산이 포물선처럼 변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인플레이션 상승과 연방 정부와 연방 준비 은행의 의심스러운 정책으로 인해 평가절하되고 있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미국 내 젊은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는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는 YOLO(You-Only-Live-Once) 거래로 통하고 있다.

특히 인플레이션 위기가 닥치면서 더더욱 암호화폐는 헤지수단으로 그 가치를 높이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로 급여를 받을 경우 인플레이션이 증가함에 따라 급여의 가치가 감소한다.

노동 통계국의 최근 데이터를 살펴보면 9월 소비자 물가 지수는 2021년에 5.4% 상승했다.

빠르고 격한 성장에 미국 정부는 사회 보장 제도에 가입한 사람들의 생활비를 거의 6% 인상할 것을 요구했다. 이는 40년 만에 가장 큰 인상이다.

이를 토대로 볼 때 만약 인플레이션이 그대로 유지되거나 계속해서 높아지면 실제로 급여가 감소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암호화폐를 달러 대신에 제공하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프랜시스 수아레즈 마이애미 시장은 “100% 비트코인 급여를 받고, 공무원에게도 암호화폐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뉴욕 시장인 에릭 아담스(Eric Adams)도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자산으로 사람들에게 돈을 지불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매체는 “암호 화폐의 미래를 열렬히 믿고 변동성과 위험에 개방적이며 장기적인 시간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비트코인 ​​지불은 부를 향상시키는 흥미롭고 새로운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