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TodayCBDC 옹호하던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6년만에 물러나

CBDC 옹호하던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6년만에 물러나

미국 댈러스 연방준비은행(FRB)의 롭 캐플런 총재 겸 최고경영자가 6년여 만에 총재직에서 물러난다.

댈러스 연준은 월요일 발표에서, 13번째 사장 겸 CEO인 카플란이 10월 8일부터 은퇴할 것이라고 말했다.

64세의 캐플런은 사임 결정에서 최근 “재정 공시 리스크”에 대한 관심을 언급했는데, 그는 2020년 미국 통화정책에 투표하는 한편, 애플, 알리바바,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테슬라 등의 기업 주식을 거래했다는 언론 보도를 인용한 것으로 보인다.

댈러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총재는 “모든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윤리적 기준과 정책을 준수했다”면서, 부적격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증권 투자 활동과 공시가 은행 컴플라이언스 규칙과 기준을 충족했다”고 덧붙였다.

캐플란은 또한 미국의 경제와 재정 정책의 일환으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즉 CBDC를 개발하는 것을 옹호했다.

그는 2020년 11월 가상회의에서 “연준이 앞으로 몇 달, 몇 년 안에 디지털 화폐 개발에 주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국무대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정부기관이 디지털 달러에 대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고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한 토론서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종종 미국에서 CBDC를 설립하는 데 있어서 “우선적인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해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