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3, 2022
HomeCrypto비트코인 죽음의 십자가는 과대평가! 그레이스케일 잠금해제 7월 또다시?

비트코인 죽음의 십자가는 과대평가! 그레이스케일 잠금해제 7월 또다시?

비트코인(BTC)은 지난 6월 20일 지지부진에 대한 불안감이 잘 자리 잡으면서 3만3750달러라는 현지 최저치로 떨어졌다.

코인텔레그래프의 자료에 따르면, BTC/USD는 주말이 시작되는 시점의 급격한 행동 후 20일 3만 4천 달러 아래로 빠르게 떨어졌다.

바이낸스의 주문서 자료를 보면, 이날 판매자들이 3만6,500달러 이상의 주요 매수 장벽을 없애 3만1,000달러의 차후 유의미한 지지 레벨을 갖게됐다.

트레이더들 사이에서는 금요일 발생한 BTC/USD 일일 및 시간별 차트에서 소위 “죽음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오갔다. 

이는 200일 이동 평균에 걸쳐 50일 이동 평균이 교차하는 것을 말하며, 전통적으로 가격 안정에 나쁜 징조로 여겨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모든 죽음의 십자가가 손실을 초래한 것은 아니다. 이들 중 몇몇은 강세 국면이 뒤따랐다.

인기 트레이더인 크립토 에드(Crypto Ed)는 이번 주 초 “죽음의 십자가는 과대평가됐다”고 요약했다.

그는 “그걸 말해주는 건, 쇼트를 열 때 아주 늦었다는 것뿐이다. 대부분의 다운 무브먼트는 이미 크로스 전에 일어난다”고 말했다.

별도 논평에서, 블록스트림의 CEO 애덤 백도 마찬가지로 트위터 사용자들 같이 죽음의 크로스 이벤트에 대한 부정적인 왜곡을 하는 이들에 대해 비판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이날 5% 하락하면서 지난 3일 동안의 총 손실은 14%를 넘었다.

한편, 그레이스케일 투자자들은 매도 기회를 얻었다.

가격 방향에 대한 또 다른 이론은 대형 기관인 그레이스케일의 임박한 “잠금(락업) 해제” 단계를 포함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이전에 언급했듯이, 앞으로 몇 주 동안은 6개월간의 락업 기간 후에 풀리는 투자자 자금의 많은 부분을 보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인가된 투자자들이 즉석에서 BTC를 매도하는 것을 통해 그들의 손실의 일부를 상쇄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매도 압력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

디센트레이더 분석가인 토날드 더스크는 “2021년 4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13만9500 BTC(GBTC)의 잠금 해제 작업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14만 GBTC가 더 남아 있어, 7월 중순 다시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러한 개방으로 인해 4월 중순 이후 사상 최고치 이후 가격이 하향 압력을 받고 있는 것이라면, 여름 이후의 잠재적 매도 활동(적어도 GBTC로 부터)은 감소해야 할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