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Crypto아반티CEO, 美암호화폐 규제단속 시작..리스크는 은행의 운영 프로세스

아반티CEO, 美암호화폐 규제단속 시작..리스크는 은행의 운영 프로세스

케이틀린 롱 크립토 부문 아반티 뱅크 앤 트러스트의 선구적인 은행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단속이 시작됐다”고 선언했다.

월스트리트 베테랑인 그녀는 화요일의 긴 트윗에서 당국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직접 겨냥하지 않고 대신 미국 달러화에 대한 ‘중간부’와 ‘접근 지점’을 추구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현재 미국 내 규제 상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강조했다.

그녀는 “문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나 다른 암호화폐 프로토콜이 아니다. 그런건 그냥 괜찮다. 리스크는 은행의 운영 프로세스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제안한 지급시스템 접속 가이드라인에 대한 코멘트 기간이 종료되는 ‘핵심 이벤트’를 맞은 것에 주목하며, 연준의 가이드라인이 자산계급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음에도 일부 가상화폐를 겨냥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5일 발의된 가이드라인에는 중앙은행이 금융기관의 금융서비스 이용요구를 평가하는 데 활용할 제도의 윤곽이 잡혔다.

이번 제안은 핀테크 기업과 금융기관 및 제공업체로부터 결제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요청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롱은 다수의 은행이 암호화폐와 연결된 은행 계좌의 대량 폐쇄를 실시했던 2017년부터 예를 들어, 암호화폐 회사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Federation)와 함께 마스터 계좌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즈니스가 합법적이든 사기든 상관없어다. 모두 은행 계좌에서 탈취당했다.”

그녀는 미국의 대표적인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IPO 전망서에서 같은 우려를 표명했다고 언급하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같은 리스크가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롱은 “법률 준수 기업들이 우리 스스로 US$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우리 산업에 중요하다. 그것은 단지 우리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단지 US$에 접근하기 위해 발생하는 수수료의 층을 줄이는 것만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