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Crypto알고랜드 재단, 토종 블록체인 기반 구축 디파이 프로젝트에 자금 배정할 펀드 공개

알고랜드 재단, 토종 블록체인 기반 구축 디파이 프로젝트에 자금 배정할 펀드 공개

분권형 금융, 즉 디파이(DeFi)는 지난 2년간 크게 발전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알고랜드 재단이 토종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하려는 특정 디파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배정할 수 있는 새로운 펀드를 공개했다.

해당 자본의 풀은 Viridis DeFi 펀드라고 불리며, 알고랜드 블록체인과 그것의 생태계 개발을 책임졌던 그룹인 Algorand 재단이 이끌고 있다.


10일 알고랜드 재단은 “이 기금은 1억 5천만 알고(ALGO)를 제공함으로써, 알고랜드의 디파이 생태계의 중요한 초기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게시물을 통해 밝혔다.

성명은 이어 “이 펀드는 금융의 미래를 위한 최고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분산형 거래소, 머니 마켓, 옵션 시장, 합성자산 애플리케이션, NFT 플랫폼들의 성장을 부채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보도 당시 알고랜드의 토종코인(ALGO)은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기준으로 1.96달러에 거래되었다. 이는 언급된 1억 5천만 ALGO를 감안할 때, 현재 펀드의 가치는 2억 9천 4백만 달러에 달한다는 것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이 네트워크의 높은 수수료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DeFi 사용 수요를 확장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함에 따라 다른 블록체인이 점점 더 힘을 얻고 있다.

알고랜드 재단은 펀드로부터 자본금을 받을 수 있는 알고랜드 디파이 빌딩 카테고리를 처음 두 개 공개했다.

이들은 “SupaGrants”라고 부르며, 각 보조금은 5백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공지 게시글에는 “중요한 DeFi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처음 설계된 두 개의 SupaGrants를 공유할 수 있어 흥분된다.”면서, 500만 달러 가격 Oracle SupaGrant와 500만 달러 Bridge SupaGrant를 상세히 소개했다.

한편, 암호화폐 공간의 오라클은 기본적으로 정보 데이터를 네트워크 외부의 소스에서 특정 블록체인으로 라우팅하는 방법이다. 브릿지들은 사일로가 있는 블록체인을 연결하여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며, 제한된 단일 네트워크에 잠재력을 더한다.

해당 오라클 보조금은 관심 있는 신청자에게 개방되어 있는 반면, 브릿지 보조금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