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Market15일 8억3000만 달러 옵션 만기...앞으로 포물선 그리며 11만 달러 달성할까?

15일 8억3000만 달러 옵션 만기…앞으로 포물선 그리며 11만 달러 달성할까?

디지털 자산이 다개월간의 하락세에서 벗어나 강세 흐름이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한 지금 모두가 6자리 비트코인(BTC) 가격을 얘기하고 있다. 

Bitcoin price on Coinbase in USD. Source: TradingView(https://cointelegraph.com/news/bitcoin-bulls-target-prices-above-58k-ahead-of-friday-s-820m-options-expiry)

만약 비트코인이 11만 달러를 향해 포물선을 그리게 된다면, 이는 마침내 플랜B의 Stock-to-Flow 모델 예측과 일치하게 될 것이다. 

이 가명 분석가에 따르면 금 등 귀금속의 희소성 및 평가와 ‘일론 머스크의 에너지 FUD 및 중국의 채굴 단속’은 지난 5개월 동안 모델 내 50% 이상 부정확성을 초래한 요인 중 몇 가지라고 한다.

황소들의 희망은 대부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하는거래소거래 펀드(ETF)에 달려 있다. 

현재 10월 18일부터 11월 1일 사이에 복수의 검토 요청이 보류 중이지만 금감원이 최종 결정을 미룰 가능성도 있다.

10월 15일의 8억 3천만 달러 옵션 만기는 10월 4일에 시작된 20% 가격 상승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이는 풋(매도) 옵션의 92%를 없앴을 가능성이 높다.

중국 채굴 단속의 여파는 투자심리에 기름을 부었을 수도 있는 중요한 사건이었고, 연구결과 미국이 비트코인 해시율의 35.4%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대로 미국 텍사스, 오하이오 주에서도 대규모 비트코인 채굴센터를 추가로 받아들일 예정이어서, 미국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