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Blockchain서브스택, 오픈노드 통합하면서 비트코인 결제 허용

서브스택, 오픈노드 통합하면서 비트코인 결제 허용

결제 프로세서 오픈노드와 통합될 시 콘텐츠 플랫폼 서브스택이 비트코인 결제를 온체인으로 허용하는 것은 물론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오픈노드는 지난 월요일 발표에서 “작가들과 출판물들이 비트코인으로 쉽게 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브스택과 제휴했다고 밝혔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헀다.

오픈노드 및 서브스택에 따르면 통합은 플랫폼의 암호 중심 출판물 그룹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작가들이 직접 독자에게 작품을 보낼 수 있는 출판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이 플랫폼은 유료 구독자가 50만 명이 넘으며, 가장 인기 있는 작가들은 연간 6자리수 이상을 버는 것으로 알려졌다.

엄선된 서브스택 독자는 BTC(Bitcoin)로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으며, 특정 발행물은 수익을 암호화 보관도 허용된다.

서브스택 제품 디자이너 닉 인처치는 이 플랫폼이 “추후에 다른 작가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과 자유를 주기 위한 노력으로 암호화 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다”는 내용을 암시했다.

분석가 윌리 우, 크라켄 성장을 이끄는 댄 헬드 등 현재 서브스택을 이용해 출판된 암호공간에서 저명한 인물들이 다수 등장한다.

한편 두 번째로 큰 미국 주택담보대출업체는 올해 암호화 지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017년 설립된 서브택은 벤처캐피털 기업 앤드리슨 호로위츠, 와이 콤비네이터, 오십년 등의 후원을 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지난 3월 Andreesen Horowitz가 주도한 펀딩 라운드를 마친 후 약 6억5000만 달러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브스택은 2017년 창립된 뉴스레터 창작 플랫폼으로 작가들이 유로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행한 뒤 얻은 수익을 작가들의 창작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이클을 구축한 비즈니스다.

지난 2021년 5월 5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했으며, 상위 10개 채널의 경우에는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