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0, 2022
HomeToday시그마체인과 KOONG, '음원 NFT 플랫폼' 구축 관련 계약 추진

시그마체인과 KOONG, ‘음원 NFT 플랫폼’ 구축 관련 계약 추진

최근 블록체인 기술 업체인 ‘시그마체인’이 KOONG과 ‘음원 NFT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지난 29일,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시그마체인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 기업 ‘쿵월드(KOONG)’와 글로벌 NFT 음원 플랫폼 구축 관련 계약을 추진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협력 체계를 구축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 Non-Fungible Token) 플랫폼 개발에 요구되는 기술정보 교류 및 업무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NFT 마켓이 사회 전반적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바탕으로, 최근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할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구축, 보다 유연한 대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그마체인은 기업 또는 정부에 제공하는 프라이빗 메인넷 기술로써, 다양한 영역별로 맞춤 설계를 적용할 수 있고 분산화가 적용된 퍼블릭 메인넷 원천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FT를 비롯해 분산형 디지털 신분증(DID, Decentralized Identifier), 메타버스, 디지털 자산 거래소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업체로써 특허 취득이 이루어진 신기술인 이중위임지분증명(DDPoS, Dual Delegated Proof of Stake)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써 보안 강화에 집중했다.

이와 함께 인간 유전체 데이터의 글로벌 표준을 구축한 아시아 유일 유전체 기업 ‘EDGC’, 한류 콘텐츠 블록체인 플랫폼 ‘K-POP’과 같은 다양한 기업들에 메인넷 치 NFT 거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한편 KOONG은 최근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활용한 음원 플랫폼의 서버에서 수행되는 서비스 제공 방법’과 관련한 특허, ‘NFT 대한 위변조 감지 기술’ 관련 특허 등록을 최종 승인받은 바 있다.

이 특허는 KOONG 플랫폼에 등록을 원하는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이 음원이나 미술, 밈, 사진 정보 등에서 소유권 정보 등을 얻고 이것을 암호화 작업을 거쳐 고유 식별 값을 만들어내는 원리로 알려져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