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Today루미스 상원의원, 최대 1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구매내역 밝혀

루미스 상원의원, 최대 1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구매내역 밝혀

미국 와이오밍주 출신의 공화당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이 7일(현지시간) 5만 달러에서 10만 달러 사이의 가치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는 미공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의회지식거래 중지법, 즉 증권거래법의 일부였다. 증권법은 2012년 4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시절 법으로 제정됐으며, 내부자 거래와 싸우기 위해 마련됐다.

CNBC가 보도한 대로 루미스의 매입은 법에 규정된 45일간의 보도 기간을 벗어나 공개되었다. 보도 지연은 “신고 오류” 때문이라고 대변인은 밝혔다.

루미스 의원은 그녀와 다른 상원의원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사회기반시설 법안에 친암호화폐 수정안을 삽입하려고 시도한 지 2주도 채 되지 않아 매입을 했다.

마크 워너 상원의원과 키스틴 시네마 상원의원이 지지한 초당적 수정 노력은 채굴자와 지갑 제공업체에 대한 가상화폐 세금 신고 부담을 덜어주려 했다.

논쟁의 여지가 있는, 루미스의 개정안은 8월 10일 상원에 의해 승인된 사회기반시설 법안에 들어가지 못했다. 펜실베이니아주 출신의 공화당 소속 팻 투미 상원의원은 이 법안이 특정 암호화폐 회사에 ‘불가능한’ 세금 신고 의무를 부과한 데 대해 “심각한 결함이 있다”고 설명했다.

10월 1일 최신 개정안에 따르면,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법으로 불리는 이 법안은 진행 지연으로 인해 하원에서 아직 의결되지 않았다.

한편, 루미스의 비트코인 매수는 그녀의 단호한 친크립토 입장을 감안할 때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와이오밍주 상원의원인 그녀는 앞서 비트코인의 가격 플래시가 3만 달러 이하로 추락한 후 하락세를 매수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다.

당시 그녀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었는지는 완전히 확실하지는 않지만, 이 상원의원은 지난 6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더 떨어지자마자 더 살 것이기 때문에 정말 흥분된다”고 밝힌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