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Crypto스위스 SEBA 은행, 고객들에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수익창출 지원

스위스 SEBA 은행, 고객들에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수익창출 지원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금융기관인 SEBA Bank의 고객들은 곧 그들의 암호화폐 보유량에 대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EBA 은행은 13일 발표에서 투자자가 자사의 비트코인(BTC)과 이더(ETH)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 자산 제공에 주력하는 이 은행에 따르면,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지원을 통합할 계획이다.

귀도 뷸러 세바은행장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의 관심이 가속화되면서 투자자들이 스테이킹, 디파이, 중앙집중식 암호화폐 차입·대출 등 수익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특히 커지는 등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SEBA는 기관들이 중앙집중식 대출과 차입에 더하여 그것의 고정적이고 분산된 금융, 즉 DeFi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현재 폴카도트의 DOT, 테조스(XTZ), 카르다노(ADA)에서 수익율을 올릴 수 있지만 은행측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지분증명 프로토콜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위스 최초로 디지털 자산에 초점을 맞춘 은행 중 하나인 SEBA는 2018년 설립 이후, 암호화폐 공간에 참여해 왔다. 

지난해 프랑스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의 국제결제 실현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디지털 유로 시범사업에 SEBA를 선정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