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Crypto리서치 회사 CFRA, 비트코인 선물 ETF 2022년까지 연기될 가능성 높아

리서치 회사 CFRA, 비트코인 선물 ETF 2022년까지 연기될 가능성 높아

리서치 회사 CFRA의 뮤추얼 펀드 리서치 및 ETF부서의 선임 이사 토드 로젠블러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거래소 거래 상품을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로젠블러스는 12일 CNBC의 ‘ETF 엣지’에 출연해, 비트코인 선물 상품이 최초로 인가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반면 현재의 명확하지 못한 규제 상황은 더 지연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20여 개의 암호화폐 자산 기반 거래소 거래 상품(ETF)이 있는데, 규제당국이 아직 한 건도 통과시키지 못한 채 여러 차례 승인을 미루고 있다.

로젠블러스는 규제 당국이 “선제 우위”를 피하기 위해 동시에 승인될 수 있도록 하여 이러한 모든 상품들이 목표를 달성하게 되길 기다리는 것일 수 있다고 시사했다.

그는 이어 “사실상 비트코인 선물 ETF가 규제 환경이 더 명확해져야 해서 2022년까지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반에크어소시에이츠 CEO인 얀 반 에크는 SEC의 주요 관심사는 자금이 지나치게 커질 가능성 외에도 실제 비트코인 가격과 선물 계약 가격 간의 불일치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랠리가 있을 때 선물 스트레티지가 연 20%까지 저조한 실적을 보일 수 있다며, SEC는 비트코인 시장을 어느 정도 가시화 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지적했다.

반에크는 또 규제당국이 최근 코인베이스에 대한 위협 및 거래소의 스테이블코인 대출 상품을 통해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했다.

로빈후드와 같은 다른 인기 있는 거래 플랫폼은 이미 규제를 받고 중개업자로 등록이 되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