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Today페이코인, 가상자산 최초 지자체에서도 결제

페이코인, 가상자산 최초 지자체에서도 결제


페이코인 발행사 다날핀테크가 대구광역시와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연동 등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페이코인 측은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된 가상자산 사업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 등을 제공해 대구시의 디지털금융 생태계 구축은 물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지방행정과 공공기관 서비스 확장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지자체 디지털바우처와 페이코인 결제서비스 연동도 준비하고 있다.

대구시는 디지털금융 생태계 구축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지방행정과 공공기관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대구시와의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지자체 디지털바우처(지역화폐)의 활성화 및 지역 소상공인 상권의 디지털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시 뿐만 아니라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민간 분야 뿐만 아니라 공공 분야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결제 가능한 ‘페이코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대구로 놀러올 수 있는 ‘놀이터’같은 종합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페이코인(PCI)과 업무협약이 상상력을 동원하는 출발점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페이코인은 2019년 서비스 오픈 이후 2년간 200만명의 앱 사용자와 7만 여개의 국내 가맹점을 확보한 국내 대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다.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통해 전 세계 3000만여 개의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서비스’와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한편,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지방행정에 활발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날핀테크와 대구시의 협력 MOU는 공공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민간 부문을 넘어 공공 분야에서의 새로운 블록체인 경제 인프라 구축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대부분 가상자산들이 투자 외 특별한 효용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가운데, 실생활 결제가 가능한 페이코인은 이번 MOU로 민간을 넘어 공공 분야로까지 확대되는 등 시장 내 영향력을 점차 넓혀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