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Today12일 두나무 코인 시장 공포-탐욕 지수 '탐욕'

12일 두나무 코인 시장 공포-탐욕 지수 ‘탐욕’


두나무가 제공하는 공포-탐욕 지수가 12일 오전 ‘탐욕’ 단계를 기록했다.

두나무 공포-탐욕 지수는 업비트 원화시장에 2021년 2월 이전 상장한 111개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공포-탐욕 지수가 제공된다.

지수는 24시간 동안의 데이터를 수집해 5분마다 계산하며 모든 데이터의 기준은 한국시간 9시에 리셋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날 ‘탐욕’은 35개, ‘중립’은 61개, ‘공포’는 5개, ‘매우 공포’는 10개 등이 분포했다.

‘탐욕’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모스코인, 에브리피디아, 쿼크체인, 피르마체인, 아하토큰, 리퍼리움, 아크, 비트코인골드, 그로스톨코인, 썬더토큰, 비트코인, UBCI, 에스티피, 메인프레임, 알파쿼크, 아이콘, 오미세고, 톤, 아이오타, 센티넬프로토콜, 캐리프로토콜, 크립토닷컴체인, 무비블록, 폴카닷, 하이브, 스트라티스, 펀디엑스, 폴리매쓰, 엘프, 코박토큰, 스토리지, 퀀텀, 리플, 디카르고, 스트라이크 등이다.

‘중립’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헌트, 룸네트워크, 스텔라루멘, 아더, 아르고, 저스트, 파워렛저, 가스, 이더리움, 메탈, 엠블, 메타디움, 골렘, 테조스, 스톰엑스, 썸씽, 스팀, 오브스, 시빅, 시아코인, 넴, 라이트코인, 트론,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비트토렌트, 이캐시, 메디블록, 웨이브, 온톨로지가스, 왁스, 보라, 비트코인캐시, 스팀달러, 온톨로지, 헤데라해시그래프, 밀크, 코스모스, 어거, 플레이댑, 제로엑스, 비체인, 카이버네트워크, 칠리즈, 이더리움클래식, 리스크, 아이오에스티, 에이다, 이오스, 네오, 쎄타토큰, 엔진코인, 앵커, 디센트럴랜드, 베이직어텐션토큰, 카바, 체인링크, 질리카, 쎄타퓨엘, 스와이프, 세럼, 비트코인에스브이 등이다.

‘공포’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모스코인, 아인스타이늄, 람다, 애드엑스, 트웰브쉽스 등이다.

‘매우 공포’ 단계에 해당되는 코인은 이그니스, 픽셀, 엘비알와이크레딧, 디마켓, 엔도르, 솔브케어, 페이코인, 옵저버, 마로, 퀴즈톡 등이다.

두나무는 “탐욕적인 단계이다. 지수가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면서 “가격의 변동성과 거래량 또한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단기적인 고점이 형성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