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Today7월 13일, NFT 서울 페스티벌 다오 프레젠테이션 진행 예정

7월 13일, NFT 서울 페스티벌 다오 프레젠테이션 진행 예정

오는 7월 13일, NFT 서울 페스티벌 다오 프레젠테이션(NFT SEOUL FESTIVAL DAO PRESENTATION)이 성동구 성수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3시간 동안 개최되는 해당 행사는 이정엽 진행자의 주도 하에진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안종현, 신제현 작가 등의 강연으로 이어진다.

한편 강연 순서는 안종현 작가의 ‘NFT와 ART의 만남 1’이 우선 진행되며 이어 신제현 작가의 ‘NFT와 ART의 만남 2’가 진행될 예정이다.

안종현 작가는 사진의 물질적 기록과 미학적 재현이라는 이중적 특성을 바탕으로 문명, 자연, 그리고 현재와 역사의 관계를 재조명하는데 초점을 두며, 관련 작품은 현재 고은사진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에서 소장하고 있다.

안 작가는 스페이스55의 대표로써, 현재 기획자로도 활동중이며 지난 2021년, 시차 적응 및 NFT 관련 메타버스 전시 기획 소식을 알리며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신제현 작가는 사람의 신체와 정치적 이슈 사이에서 발생하는 역설과 아이러니를 실험적인 프로젝트로 구현하는 미디어 아티스트로 인지도를 쌓아왔다.

신 작가는 그동안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아우디, 설화 등의 유수 기업들과 콜라보 전시를 진행한 바 있으며, CJ EMM 아트스타 코리아 최종 우승자로 그 입지를 다지고 현재 성균관대 겸임교수 직을 맡고 있다.

그는 현재 NFT 전문 기업 아트 토큰 소속으로 다양한 미디어 및 NFT 프로젝트를 추진중에있다. 같은 날 행사에서는 업비트 NFT 주도의 업비트 NFT 마켓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진 바 있다.

한편 동종 업계에서 다른 행사인 KBW2022가 오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동대문 DDP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BW2022는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탈(VC) 해시드가 공동주최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KBW2022 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는 8월 8일과 9일, 이틀동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