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Blockchain비체인토르 메인넷, 다운타임 없이 ‘1,000만 블록’ 대기록 달성!

비체인토르 메인넷, 다운타임 없이 ‘1,000만 블록’ 대기록 달성!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공급망 플랫폼 비체인(VeChain)이 비체인 토르(VeChain Thor) 메인넷에서, 가동 시간과 처리 블록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비체인 재단은 1일 트위터 피드에 이 같은 성과를 올리며, “우리 퍼블릭 블록체인의 확장성, 보안성, 바위처럼 견고한 안정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덧붙였다.

비체인 토르 네트워크는 현재 1000만 블록을 넘어섰으며, 보도 당시 블록 번호 1000만4141개를 처리하고 있다. 

이 추적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009년 1월 이후 가동률이 99.98%를 기록했다.

이 재단은 상거래 대기업인 월마트의 일관된 기업 사용과 프로젝트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산마리노 및 중국 정부의 채택을 목격했다고 언급했다.

비체인은 2020년 6월 중국 월마트 자회사와 제휴해 식품을 추적했다.

또 재단에 따르면, 파이프라인에는 “더 많은 파트너십 및 사용 사례, 커뮤니티 디앱들 그리고 성장 등”과 함께 권한 증명 2.0과 같은 몇가지 주요 인프라 업데이트들이 있다.

비체인은 101개의 권한 노드만 사용해서 네트워가 지분의 정체성과 평판을 기반으로, 고속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PoA(권한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기업 공급망 관리 플랫폼은 ‘보안성, 사용 사례 적응성, 비교적 포크가 없는 체인 확장 접근 방식’이라고 기술한 차세대 컨센서스 메커니즘 PoA 2.0-SURFACE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비체인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로 “다른 어떤 블록체인 플랫폼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으로, 높은 온체인 처리량과 절감된 포킹 확률이 가능하게 될 것 이다.

한편, 비체인은 7월 말 컨센서스(합의) 업그레이드의 첫 2개 구성요소로 공개 테스트넷을 출시했지만, 최종 메인넷 출시일은 명시하지 않았다.

보다 최근에, 비체인은 세계적인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존스 랑 라살레사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중국에서의 사업 확장을 목표로 비체인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의 채택을 모색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