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HomeToday네오위즈, 게임 캐릭터 활용해 NFT 제작 및 발행해

네오위즈, 게임 캐릭터 활용해 NFT 제작 및 발행해

네오위즈가 최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캐릭터를 활용해 NFT를 제작, 발행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네오위츠측은 지난 9월 말 모바일 게임인 ‘고양이와 스프’의 지식재산(IP)을 바탕으로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 ‘ERCC'(Early Retired Cats Club)를 공개하겠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네오위즈의 자회사인 ‘하이디어’가 제작한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힐링 시뮬레이션을 슬로건으로 하고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구글 플레이가 진행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에서 ‘톱 3’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네오위즈는 자사의 협력사 중 하나인 폴리곤과 공동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인텔라X’를 기반으로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캐릭터를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상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 가능한 NFT로 제작할 방침이다.

NFT로 제작, 발행 예정될 수량은 총 1천 930개로 알려져있으며, 이것은 유엔(UN)에 가입된 총 193개국의 국기별로 서로 다른 외형의 고양이들 10마리가 결합한 방식이다.

네오위즈는 ERCC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와 관련한 세부 정보 및 발행 일정을 공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지난 9월 30일경 자사가 서비스하고 (주)하이디어가 제작한 힐링 방치형 게임인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새롭게 ‘캣타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네오위즈의 한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된 ‘캣타워’는 고양이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콘텐츠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구코인으로 구입한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해 캣타워 내부를 직접 장식할 수도 있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배경으로 고양이들을 감상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네오위즈측은 오는 10월 19일까지 서비스와 관련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캣타워 소품’을 비롯해 ‘코스튬’, ‘가구코인’에 이르기까지 총 15종의 한정 아이템들과 ‘메르헨 열기구 스킨’, ‘시고르자브종 친구’도 랜덤 획득이 가능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