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0, 2022
HomeBlockchain2000년대 인기 휩쓴 모바일게임 '미니게임천국', P2E게임으로 재출시

2000년대 인기 휩쓴 모바일게임 ‘미니게임천국’, P2E게임으로 재출시

피처폰 시절 국민 게임으로 꼽혔던 ‘미니게임천국’이 글로벌 웹 3.0 블록체인 게임으로 부활한다고 해서 눈길을 끈다.

10일 컴투스는 자사의 대표 흥행작 지식재산권(IP)인 미니게임천국이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인 2000년대 초, 전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1900만건을 돌파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전설의 게임.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 게임 패키지 형식의 캐주얼 레트로 장르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인기를 누렸다.

컴투스는 이처럼 폭넓은 인기와 게임성을 고루 갖춘 미니게임천국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하고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들이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게임파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간편한 조작감과 몰입감 높은 게임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모바일 게임 트렌드에 맞춘 플레이 요소를 추가해, 기존 원작 팬들은 물론 새롭게 접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모두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다양한 도전 과제와 캐릭터 수집의 재미는 물론, 랭킹 시스템과 클랜 기능으로 경쟁 플레이 및 커뮤니티 요소 역시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총 13개 언어로 지원을 하는 등 전세계가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출시된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C2X 플랫폼을 통해 10종 이상의 웹 3.0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노린다.

최근 선보인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비롯, ‘미니게임천국’ 및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골프스타’, ‘낚시의 신’, ‘거상M 징비록’, ‘월드 오브 제노니아’, ‘DK모바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순차 출시 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