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Blockchain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정크 본드 오퍼링에 16억 달러 주문 받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정크 본드 오퍼링에 16억 달러 주문 받다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최근 정크 본드 오퍼링에서 16억 달러어치의 주문을 받았다. 이 주문의 금액은 처음에 찾았던 금액의 4배에 해당한다.

이번 주 초, 그 회사는 수익금을 비트코인(BTC) 구입에 사용할 목적으로 4억 달러 상당의 정크 본드를 사적 공모로 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정크본드는 투자 등급의 신용등급이 없는 기업의 채무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면서도 더 높은 리스크를 떠안기는 것이 보통이었다.

국채의 수익률은 6.125%에서 6.25% 사이이며 국고채에서 제시한 수익률은 상쇄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발표문은 “노트들은 마이크로전략의 완전 소유 자회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서비스 코퍼레이션(MicroStrategy Services Corporation)와 오퍼링 종료 후 형성되거나 인수될 수 있는 마이크로전략의 특정 자회사가 공동으로, 그리고 여러 차례에 걸쳐 선순위 담보 기반으로 완전하고 무조건적으로 보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루 후, 그 회사는 채권 공모 금액을 5억 달러로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고, 그 후 16억 달러 상당의 주문이 쇄도했다.

마이크로전략은 현재 공개 거래된 모든 기업 중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 가치(14억 달러)의 2배가 넘는 약 32억 달러 가치의 평가액이다.

마이크로전략의 주가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따라 2020년과 2021년 내내 급등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고정하는 것만으로는 결국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면서 나온 마이크로전략의 주가 하락을 막을 수 없었다.

비트코인이 4월 초 정점을 찍은 이후 마이크로전략 주가는 45%나 폭락했다.

마이크로전략은 또한 매크로전략 LLC라고 불리는 기존의 92,079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할 새로운 자회사의 설립을 밝혔다.

소셜 미디어 뉴스에 대한 반응은 일반적으로 다양했다.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마이크로전략의 채권 수요가 과도하게 늘어난 것에 주목하며 이 소식을 축하했다.

\크립토 회의론자인 피터 쉬프는 역사적으로 변동성이 큰 자산을 구입하는 지혜에 의문을 제기했다.

쉬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갑자기 하락하면 마이크로전략의 사업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물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